Life/IT 제품리뷰

[키보드] AULA F87 Pro 독거미 저소음 오테뮤 피치 스위치 키보드 후기(+ 타건음)

냥모리 2024. 3. 5. 19:00


제품명 : AULA F87 Pro
금액 : 66,000

가성비가 좋은거같아서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입했습니다!
이 가격에 키보드 조명 + 사이드 조명도 있어서 정말 만족 스럽습니다.

구성품, 타건음 등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구성품

이런 박스에 겉에 뽁뽁이가 씌워져서 왔습니다.
포장이 튼튼 했어요.

 
구성품은 여분 스위치, 유선 연결선, 여분 키캡, 스위치및 키캡 빼는 도구를 줍니다.

스위치 잘못빼면 부숴지는 경우가 있는데 여분으로 주니 맘이 놓입니다.
오테뮤 피치 답게 스위치도 피치색상이네요~

포인트 키캡을 끼워서 파는데 기본 키캡인 흰색을 더 주는것도 좋네요~
그 외는 기본 구성품들 입니다.

 
3모드로 전환하는 방법과 Fn 조합키에 대한 설명을 퀵가이드도 들어있습니다.
 

조명 전환 Fn 조합키

Fn + 방향키 위쪽 : 조명 밝게
Fn + 방향키 아래쪽 : 조명 어둡게
Fn + 방향키 왼쪽 : 조명 효과 느리게
Fn + 방향키 오른쪽 : 조명 효과 빠르게 
Fn + Insert : 조명 모드 전환
Fn + Esc : 설정 초기화
Fn + 왼쪽 Shift : RGB 엠비언트 바 조명 전환
Fn + 오른쪽 Shift : 키보드 RGB 바 조명 전환
 

키보드 모드 변경

Fn + Q : Android 모드
Fn + W : Window 모드
Fn + E : Mac 모드
Fn + R : iOS 모드
 


3모드로 변경하는 스위치와 리시버가 뒤쪽에 있습니다~ 리시버는 자석으로 고정되어 잃어버리진 않을거같네요


타건음

전체적인 타건음은 조용해서 사무실에서 쓰기 딱 좋습니다. 기대 별로 안했는데 스테빌도 잘 잡혀있어서 놀랐습니다.

영상은 가까이서 촬영해서 크게 느끼실수 있는데 실제론 진짜 엄청 조용합니다~

이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면 가성비 넘치는거같아요.
사무실에서 서브 키보드로 사용하려고 구매했는데 자주 사용할거같네요~

평소 저소음을 사용하지 않라서 소리가 심심한가? 싶긴한데 저소음인데 많이 서걱거리지 않아서 맘에듭니다 ㅎㅎ

사무실에서 키보드 소리 크면 안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